티스토리 뷰

베한 인포봇에 한국어 베트남어 번역기에 이어, 베트남어 한국어 번역기 기능이 새로 추가 되었습니다.

 

2017년 12월 베한인포봇에 마지막 패치로 크게 2가지 변화가 있었습니다.

 

1. 서버 이전

한국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못 느끼셨을 수도 있겠지만, 베트남에서 베한인포봇을 사용하시던 분들의 경우에는 서버가 한국에 있기 때문에 앱이 느리다는 느낌을 받으셨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베한 인포봇에서는 더 좋은 서버 자원을 확보하고, 한국에서 접속하실 경우 한국서버를...

베트남에서 접속하실 경우 싱가폴 서버를 통해 저희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서비스 이용자분들이 더 많이 늘어나게 되면 싱가폴>베트남으로 서버 이전을 할 계획입니다.


 

 


 

 


 

2. 베트남어 한국어 번역기 추가

한국어-베트남어 번역기 기능이 추가 된 지 한달도 되지 않았는데...베트남어 한국어 번역기가 추가로 개발되었습니다~우왕!!
이용하시면서 한가지 불편한 점이 있으실겁니다.

그건 바로 정확한 결과를 얻으려면 베트남 성조를 같이 입력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번역기 기능이 아주 좋아지고 MNT 기반으로 변화한다고 해도, 이런 성조와 띄어쓰기는 정확하게 입력해야 인식률이 높아집니다.


 

이제 조금 친숙해지셨을...베한인포봇의 메인화면에서 상단 로고 우측 버튼을 탭합니다.

번역기 메뉴가 달라졌죠?ㅎㅎ한-베 번역기와 베-한 번역기로 구분하였습니다.

여기서 베-한 번역기를 탭합니다.

 


 

 


 

 


 

그럼 베트남어-한국어 번역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연습삼아 '안녕하세요'를 베트남어로 입력해봅니다.

한국어-베트남어와 동일하게 스피커 버튼을 탭하시면 음성으로 들려줍니다.

 


사실 이 서비스는 개발하면서...한국분들보다 베트남분들이 더 많이 사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좀 들긴 했습니다-_-;;

그래도 베트남 키보드 어플을 다운받으시고, 베트남을 여행하시면서 모르는 간판이 있으실 때 이 서비스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ㅎㅎ


 

 


 

 


요즘 저희들의 고민은...

어떻게 하면 베한 인포봇을 재미있는 서비스...사람들이 많이 찾는 서비스로 만들 수 있을까 입니다!!

그래서 조금씩 준비하고 있습니다~

개발 완료 예정일은 내년 3월이 될 것 같은데, 기대 많이 해주시고, 베한 인포봇 더 많이 사랑해주세요. 벌써 2017년도 거의 다 끝나가네요.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고, 2017년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베한인포봇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