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일투어로 하롱베이에 가는 방법을 Step By Step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여행사에서 예약

짝퉁 신카페가 싫어서 대성당부근 골목 길에 있는 로즈카페에서

20불에 여행떠나기 3일전에 예약.

여행 당일 7시 30분까지 카페로 오면 곧 출발한다고..

호안끼엠 주변이면 무료픽업인데 경남에서 출발한다고 하니

택시 보내주고 5불 추가라고 해서 거절!

*저희가 선택한 곳은 바로 이 곳 :

로즈카페--여기 저기 다니기 귀잖고 여행사에 앉아 있는 아줌마가

임신 중이어서 설마 태교중에 거짓말 않겠지 하고 결정한 여행사입니다.

◇◇◇픽업

당일 7시 25분에  여행사 도착 - 여행사 문은 열려 있지만 아무도 없었습니다.

영수증에 적혀 있는 번호로 전화했더니 바로 앞 가게 안쪽이 자기 집이라고...

남편이 대신 나와서 걱정말고 기다리면 가이드가 픽업하러 온다고 했습니다. 결국 8시가 넘어서 가이드가 이름 부르면서 왔습니다.

26인승 봉고차에 탑승- 다른 곳부터 픽업해 왔는지 서양사람 동양사람 꽉 차있어서 우리 일행 4명은 각가 비어 있는 자리로...우리가 마지막 픽업자였습니다. ㅠㅠ

◇◇◇출발

결국 8시 20분쯤 하노이 호안끼엠을 벗어나 하롱베이로 출발했습니다.

2시간 지나 중간쯤 자수와 여러 물건 파는 곳에서 한번 정차한 후,

정오 가까이 하롱베이 선착장에 도착했습니다.

중간 휴게소의 풍경

◇◇◇하롱베이투어

하롱베이는 베트남 통킹만에 위치해 있고 약 1600개의 작은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유네스코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하롱베이 선착장

선착장에 도착해 배에 타자마자 1층 식당에서 식사를 준비해 주었습니다.

럭셔리와는 거리가 멀었지만 친구들은 이 정도 가격에 이런 식사면 훌륭하다면서 잘들 먹었습니다.

식사후 이층 데크에서 주변 작은 섬들과 만남과 헤어짐을 반복하다 갑자기 '뱀부보트?

카약?'하고 가이드가 영수증을 보여 달라고 ...

우리 영수증에는 카약이니 뱀부보트라는 글이 없었습니다.

그냥 이 배에 남아 있든지 한 명당 4불을 내고  bamboo보트나 카약을 타든지 결정하라는 말에 결국 16불을 내고 bamboo보트로..(임신한 여행사 주인...정말...으....)

식사 후 2층 갑판

bamboo보트

카약

베트남 화폐 20만동 뒷면 그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석회동굴입구의 전망대에서

석회동굴의 조명이 너무 화려해서 천연의 아름다움을
반감하고 있는 듯해 아쉬웠던 송곳동굴​

안녕! 하롱베이!

하롱에서 하노이에 도착하니 거의 저녁 9시가 다되었습니다.

하루 왕복 8시간 이상을 버스 안에 있다보니 완전 파김치가 다되었습니다.

다음에는 좀 더 럭셔리한 1박 2일 크루즈를 기약해 봅니다.

베한인포봇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